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신경손상학회

제25회 대한신경손상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신경계 간호사 연수교육 / 일시 : 2018년 5월 27일(토) / 장소 :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내 존슨홀

초대의 글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그리고 저희 학회 발전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신 각계의 여러분, 어느덧 유난히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싹이 돋는 신록의 계절이 되었습니다.

따뜻한 봄날 2018년 5월 26일(토) 제25차 대한신경손상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신경계 간호사 연수교육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정부의 의료계 정책 변화와 더불어 우리 신경손상학회의 역할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지난 1월 Neurotrauma Focus 2018에 이어 이번 정기학술대회는 전공의 및 신경계 간호사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teaching sessions과 두부 외상 후 뇌수두증, 이와 동반한 인지 장애에 대한 심도있는 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아울러 두 분의 해외연자를 모셨습니다. - 1. the Standardization and the Specification to the Treatment of Traumatic Brain Injury in Japan: 일본 신경외상학회 회장 Hiroyuki YOKOTA 교수, 2. The organic cause of coma after head injury: 독일의 Raimund Firsching 교수 - 두분을 초청하여 심도있는 내용의 강의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 학회의 전임회장 이신 조경석 교수님(척수 손상 치료의 현재와 미래), 이경석 교수님(만성 경막하 혈종에 대한 고찰)의 정년 특별강연과 더불어 외상과 관련된 뇌, 척수의 심도 있는 다양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자유 연제 발표에서는 더욱 발전된 내용의 연구 결과들이 발표되어 풍성한 학술적 교류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그리고, 우수한 연제 및 논문에 대한 학술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 대한신경손상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성원과 참여를 아낌없이 주시는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 조병문 올림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407호(서초동, 동아빌라트2타운)

T. 02-523-6811 / F. 02-523-6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