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신경손상학회

제26회 대한신경손상학회 정기학술대회

초대의 글

존경하는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원 및 신경계 간호사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기운이 가득한 2019년 5월, 여러분을 제26차 대한신경손상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신경계 간호사 연수교육에 초대합니다.

대한신경손상학회는 1993년 3월 20일 대한신경손상학연구회 창립총회 기념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한 이후 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매년 정기학술대회와 연수강좌를 개최해 오고 있으며, 2018년에는 대한의학회 정회원 학회로 인정되어 대한신경손상학회는 연구와 임상 그리고 학회 규모에 있어 국내외적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하였습니다. 특히 작년에는 Korean Journal of Neurotrauma가 PMC등재, 연구재단 등재 그리고 SCOPUS에 등재되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두 개강내압 상승 환자의 치료에 대한 내외과적인 치료법에 대한 최신 지견을 정리하고, 중환자의학과 외상외과 학회 책임 교수님들을 모셔서 해당 분야의 보건행적적인 변화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또한 일본의 뇌손상학회 회장이신 교토대학의 Eiji Kohmura 교수님을 모시고 일본에서의 뇌손상분야의 최신 지견에 대하여 알아봄으로써 우리나라 신경손상분야의 지향점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매년 개최하고 있는 간호사 연수교육은 이 분야의 훌륭한 연자 분들을 모시어 신경계 환자관리에 종사하시는 간호사 회원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임상 치료와 학문적 연구에 항상 바쁘실 것이지만 부디 참석하시어 활발한 토론과 신경손상분야에 관심 있는 많은 후학의 교육에도 힘써주셔서 뜻 깊은 학술대회를 만들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해주시느라 수고하신 학회 교수님들과, 그리고 무엇보다 자유연제를 통하여 연구를 발표해주시고 발표, 토론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더욱 깊이 감사드립니다.

2019년 5월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 유도성, 총무 김종현, 학술 조성민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407호(서초동, 동아빌라트2타운)

T. 02-523-6811 / F. 02-523-6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