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신경손상학회

제24회 대한신경손상학회 정기학술대회 및 신경계 간호사 연수교육 / 일시 : 2017년 5월 27일(토) / 장소 :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내 존슨홀

초대의 글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원님 그리고 신경손상분야에 관심 있으신 여러분께

안녕하십니까?
2018년 한 해가 저물어가고 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도 항상 저희 신경손상학회를 아껴주시는 선생님께 먼저 감사를 드립니다.
신경손상학회에서는 작년 1월 27일 신경손상 환자를 진료하는 현장에서 겪는 어려운 실질적이고 상반된 의견이 있던 문제들 특히 만성경막하혈종의 치료, 뇌압측정 그리고 경추 손상 질환에 대하여 지식을 정리하고 상반된 의견을 토론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보았습니다.
작년에 많은 관심 있는 회원님들의 참여에 힘입어, 올해에도 신경손상환자 진료에 필요하지만 미처 찾아보지 못하거나 변화된 최신 지견 그리고 진료에 상반되는 의견이 있는 문제를 중심으로 Neurotrauma focus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올해는 환자진료에 꼭 필요한 변화된 신경손상 환자에 대한 진료지침, 3차원 프린터를 이용한 두개골 성형술, 척추 진료 지침, 골다공증 그리고 강직성 척추염에 대하여 공부하고 서로의 경험을 이야기 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뇌와 척추 신경손상 분야에 관심이 있으신 신경외과, 외상외과 그리고 간호사 선생님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Neurotrauma Focus 2019 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신경손상학회 회장 유 도성 드림.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350, 407호(서초동, 동아빌라트2타운)

T. 02-523-6811 / F. 02-523-6812